본문 바로가기

보험정보와 금융 정보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 고민되는 채권추심 이제 고려신용젓보 광주지점에게 맡겨주세요

2022년 상반기를 잘 마무리하고 하반기에 시작인 7월이 왔습니다.

6월에 주유소를 운영하시던 사장님께서 채권추심을 의뢰하셨습니다.
주유소 거래처인 물류 회사가 유류비 2천만 원 상당을 결제가 이뤄지지 않아 2년 동안 고민을 하시다가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에 의뢰를 하셨습니다.
일단 상담을 통해 원인 서류를 검토했는데 다행히 판결문은 받아 놓은 상태였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의뢰를 안 하신 이유를 물어봤더니 판결은 받은 상태고 채무자도 알고 있는 상태여서 언젠간 주겠지라는 생각에 지금 까디 의뢰를 미루셨다고 하셨습니다.
기다린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상대방 물류 회사에 전화를 해도 돌아오는 대답은 기다려달라는 말뿐이어서 기다림의 한계를 느끼고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 노일현 팀장에게 의뢰를 하시게 되었습니다.


일단 계약을 체결을 하고 원인 서류를 가져와서 채권 담당자와 상의를 하였습니다.
일단 법인이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지를 파악했습니다.
조사 결과 법인은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상태였고 사업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법인임을 확인하고 상태 파악이 끝나고 나서 결론은 먼저 채권압류를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채무자 쪽에서 먼저 연락이 왔습니다.
채권 추심의 전문가인 추심 담당자와 채무자 간에 대화가 이어지고 채권자에게 다시 연락 후 정확한 채권자의 권리를 전달하였고 그 결과 채무자가 모든 채무를 인정 모든 비용에 대한 변제를 약속하였습니다.


이 사례를 살펴보면 법적인 조치를 통해 쉽게 회수가 결정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한 점을 살펴보면

첫 번째는 채권이 발생했을 때 서류뿐만 아니라 법적 조치를 빨리 진행해서 판결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전에 말씀드린 대로 상거래 채권은 거래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만 있어도 채권추심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판결문이 있으면 채권추심의 활동 범위는 넓어지게 됩니다.

두 번째는 고민의 시간은 길었지만 채권 소멸시효가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저희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에 의뢰를 하셨다는 것입니다.

많은 채권자님은 판결문을 받으면 채권 회수가 될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판결문은 강제성의 수단으로 기본적으로 필요는 하지만 어떠한 행동을 하지 않으면 그 판결문은 그냥 서류의 기능만을 할 뿐 어떠한 변화도 주지 않습니다.
그 판결문을 가지고 행동을 해야 채권회수라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저희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에 의뢰를 한 결과 채권추심 사실 통보서를 발송하였고 자세한 신용조사를 통해 채무자의 현상태를 파악한 후 적절한 법적 조치를 통해 안심하고 있는 채무자를 움직여 채권회수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위 사례는 채권회수의 공식이 적절하게 적용된 사례입니다.
채권자의 결심과 고려신용정보의 활동을 통해 빠른 시일 안에 해결 시 된 상황입니다.
모든 미수채권들이 이렇듯  흘러가지 않지만 중요한 부분은 어떠한 행동을 하지 않으면 어떠한 것도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미수된 채권을 회수를 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수집하고 맞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행동은 채권추심 전문가인 저희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이 하겠습니다.
고객님은 결정만 해주시고 저희에게 맡겨주시면 됩니다.
합법적이고 정확한 신용조사 그리고 적절한 채권추심을 통해 고객님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채권회수는 타이밍 싸움입니다.
결정을 미루는 사이 채무자는 재산 이전, 폐업, 소재불명으로 분명히 이어집니다.
빠른 결정만이 소중한 재산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재산조사에서 회수 대행까지 이제 전문가인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 노일현 팀장에게 맡겨주세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