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정보와 금융 정보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 채권추심의 시기는 '지금 이순간'입니다



저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좋아합니다.
지킬 앤 하이드 넘버 중 가장 좋아하는 넘버는 지킬박사가 중요한 결정을 하고 그 결정에 시기가 지금이라는 '지금 이 순간'이라는 넘버를 제일 좋아합니다.

가만히 생각을 해보니 채무자가 지킬 앤 하이드와 흡사한 부분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돈을 빌릴 때는 선한 지킬이지만 약속을 어길 때에는 악한 하이드처럼 변하는 모습이 흡사합니다.

필자가 블로그를 통해 고객님과 여러 가지 소통을 하면서 강조하고 또 강조하는 말이 '채권회수는 타이밍 싸움입니다. 결정을 미루는 순간 채무자는 소재불명, 재산 이전, 파산과 같은 회피 방법을 마련하게 됩니다'라는 글을 강조합니다

채권추심을 상담을 진행하면서 안타까운 경우는 결정이 늦어지는 사이 채권회수가 어려워지거나 심지어는 추심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서로 간에 신뢰를 가지고 거래를 하기 대문에 그 신뢰라는 단어로 인해 언젠가는 해결되겠지 라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신뢰는 무너지게 되고 심지어 돈을 못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권의 기다림에 시간이 길어져 채권소멸 시효가 넘어가는 경우도 있고 그사이 채무자는 재산 이전 또는 폐업을 하고 소재불명으로 이뤄져 채권추심을 힘들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채무자들은 한 곳에만 채무가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문상 황입니다.
나한테 채무가 있으면 그 뒤에는 바퀴벌레가 알을 까듯이 여러 군데 채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내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는 빨리 결정하고 행동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채무자는 절대 기다린다고 돈을 주지 않습니다.
이미 자기 주머니에 돈이 들어가면 내 돈이지 빌린 돈이 아니라는 생각을 합니다.

고객님들과 이야기를 진행하다 보면 분명 저번 주까지 연락이 잘 됐는데 이번 주부터 연락이 안 돼서 채권추심을 의뢰하신다는 고객님이 계십니다.
채무자가 연락을 안 받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도망갈 방법을 찾았거나 자포자기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소재불명으로 이어지게 되면 채권추심의 기간은 길어지게 되고 채권회수의 가능성은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상거래 채권의 경우에는 오랜 거래처이기에 기다리고 있다가 채권추심을 의뢰하셨는데 상대방 법인은 이미 폐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법인을 상대로 채권추심을 하기 위해서는 채무의 주체인 법인이 살아 있어야 합니다.
법인이 폐업을 하게 되면 채권추심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증인이 설정되어 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드문 게 현실입니다.


'내가 이 돈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전 약속된 지나면 바로 채권추심을 진행해야 합니다.
여러 사정으로 인해 약속된 날이 자나고 기다림이 시작되면 채무자의 채무변제 의사는 점점 더 없어집니다.


고객님 지금 내가 못 받은 돈이 있거나 받기 어려운 돈이 있으면 고민은 이제 그만하셔야 합니다.
채권추심을 한 번이라도 고민하신 적 있으시면 바로 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채권에 대한 고민은 고려신용정보에게 맡기시면 해결하는 방법과 행동은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 노일현 팀장이 하겠습니다.

합법적인 채권추심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채권추심의 적절한 시기는 '지금 이 순간'입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고려신용정보 광주지점 노일현 팀장에게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