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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마당의 호기심 천국

에어팟 갤럭시버즈와 경쟁 LG전자 '노캔' 무선이서폰으로 재기 노린다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에싀 1년 만에 다시 도전장을 던진 LG전자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를 통해 재기에 나섭니다.

LG전자는 26일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의 몰입도를 한층 강화한 '톤 프리'무선 이어폰을 국내 시장세 출시했습니다.

톤 프리 무선 이어폰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최상위 모델로, 완성도 높은 명품 사운드를 구현했습니다.
이 기능은 외부 소음을 줄여줘 사용자가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더 몰입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습니다.
이어폰 옆면에 위치햐 터치 영역을 고객들이 보다 잘 찾을 수 있도록 터치 인식 부위를 볼록한 돌기 모양으로 디자인했습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을 기번으로 무선 이어폰에 최적환된 구조와 프리미엄 음질을 완성해 마치 스테례오 스피커로 듣는 것처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했습니다.

이어폰을 보관.충전하는 케이스는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래 주는 '유브이나노' 기능을 지원해 제품을 청결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브이 나노는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UV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 입니다.

이 외에 이어폰 케이스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고, 구글 어스스턴트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매트블랙과 글로시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하가는 21만9천원 입니다.

LG전자가 이처럼 나선 것은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어서입니다.
시장 조사 업체에 따르면 올해 무선이어폰 시장 규모는 약 2억2천만 대로 지난해보다 54%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 시장은 2016년 '에어팟' 출시 이후 이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애플을 비롯해 삼성전자, 중국 샤오미 등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LG전자는 과거 목에 거는 넥밴드형 제품으로 무선이어폰 시장에싀 두각을 나타냈으나, 완전 무선이어폰 시장에선 뚜렸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급성장하자 지난해 첫 제품인 '톤 플러스 프리'를 출시하며 처음으로 시장에 진입했으며, 약 1년여 만인 지난 7월 '톤 프리' 3종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본격화 했습니다.

또 LG전자는 다음 달 1일까지 전국 LG베스트샵과 G마켓, 옥션 등에서 톤 프리 론칭 기획전을 열고, 구입 고객에게 무선 충전 패드, 액세서리 케이스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더블어 다음 달22일까지 톤 프리 액세서리 케이스 디자인 공모전도 실시합니다.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총2천 만원 상당의 상금과 톤 프리 신제품 등을 수여합니다.
(출처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