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마당의 호기심 천국

아이폰 IOS14 통화녹음 지원 가능성 낮다

최근에 관심이 높았던 차세대 아이폰 운영체제 IOS14의 통화 녹음 기능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나온 기사를 보고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출처는 애플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10일 정식 IOS14에 통화 녹음 기능이 지원되기는 힘들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유출이 되었던 IOS14초기 버전에서 확이됐던 통화녹음 기능은 일반 사용자를 위한 것이 아닌 내부 애플 개발자 디버깅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전에 중국 공급망을 통해 IOS14의 세부코드가 유출되어 전화와 페이스타임 녹음 기능이 새로 선보인다는 보도나왔는데, 통화녹음기능은 통화 중인 당사자에게 녹음 중임을 알려야 하며, 관할 지역의 모든 법률을 준수할 것을 동의한다는 문구도 제시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IOS 내부버전에는 일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범위가 있으며, 애플 개발자는 일반 사용자와는 다른 사용 옵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결과를 비교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옵션은 IOS코드에서 '애플 인터널'이라고 하는데 일부 사람들은 이를 일반 IOS기능으로 오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차기 아이폰 운영체제 IOS14는 오는 22일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 WWDC 2020에서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나온 소문들을 종합하면, IOS14에는 아이폰 홈 화면 위젯기능과 새로운 피트니스 앱, 타사 앱을 기본 브라우저와 이메일 클라이언트로 설정하는 기능,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증강현실(AR) 앱,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파인드 마이' 앱 등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메가뉴스 이정현 기자)

 

기대했던 아이폰IOS14 엡데이트중 통화 녹음이 빠지게 되었네요

이 기능이 때문에 아이폰으로 갈아타고 싶어도 못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아쉬운 기사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확실히 발표 된것도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발표를 기달려봐야 앍수있을것 같습니다.